에어프로덕츠, 성장 속도를 가속화 시키고, 더 높은 목적의 비즈니스 전략에 부합하는 CO2 배출량 감축 목표 “‘Third by ‘30” 발표
세계적인 산업용 가스회사 에어프로덕츠(NYSE: APD)는 다가올 2030년까지 2015년 기준 대비 이산화탄소 집약도(kg CO2/MM BTU)를 3분의 1로 줄이는 새로운 지속 가능 목표를 발표했다. 에어프로덕츠는 이미 2020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함에 따라 새롭게 이 목표를 설정한 것이다.
에어프로덕츠의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 세이피는 15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33회 Credit Suisse 연례 기초재료 컨퍼런스 (Credit Suisse Annual Basic Materials Conference)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관련 Web cast는 에어프로덕츠의 홈페이지 내 Investor Relations Event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이피 회장은 “지속 가능성은 지난 80년간 에어프로덕츠가 시행해온 business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산업용 가스 와 높은 기술력으로 전 세계 고객들의 에너지 소비와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에어프로덕츠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카본 프리 (carbon free), 진정한 수소로의 전환을 가지고 올 수 있는 NEOM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Gasification 과 Carbon capture 그리고 수소 모빌리티 분야를 통해, 중요한 에너지 및 환경 과제를 해결해내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원대한 목표는 우리의 business 전략과 일맥상통합니다. 우리의 목표를 향한 주요 원동력은, 저탄소와 무탄소 프로젝트, 우수한 운영, 재생 에너지 사용 증가 등 탄소 포집 (carbon capture) 프로젝트입니다. 우리의 기술과 제품, 그리고 무엇보다 성실하고 헌신적인 동료들이 있기에 나는 우리 회사가 계속해서 큰 목표를 세우고, 궁극적으로는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제시된 이산화탄소 집약도(CO2 emissions intensity) 감축 목표는 전 세계의 직원들이 함께 에너지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business를 뛰어넘는 더 상위의 목표에 해당된다. 에어프로덕츠 직원들은 지속 가능성을 이끄는데 책임들 다할 것이고, 그들의 고객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에어프로덕츠는 배출가스 감축 목표뿐 아니라, 추가적인 지속 가능성 목표를 개발 중에 있다.
2019년 에어프로덕츠의 제품을 공급받은 고객사에서 6,900만 톤 이상의 CO2가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목표를 달성한 것은 물론, 2015년 기준 대비 세웠던 2020년의 목표를 추가 달성했다. 에어프로덕츠의 지속 가능성 성과 및 노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프로덕츠 홈페이지 내 Company’s Sustainability 페이지 또는 최신의 Sustainability Report로 확인 가능하다.
에어프로덕츠
에어프로덕츠(NYSE:APD)는 80년 역사의 세계적인 산업용 가스 회사이다. 에너지, 환경 및 신사업 등에 초점을 맞춘 이 회사는 정유, 화학, 금속, 전자, 제조, 식음료 등 수 십 개 산업의 고객에게 필수 산업가스, 관련 장비 및 적용 기술을 제공한다. 에어프로덕츠는 액화 천연가스 공정기술과 장비 공급에서도 글로벌 선두주자이다. 회사는 고부가가치 전력, 연료, 화학 생산을 위해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스로 전환하는 가스화 프로젝트를 포함해 세계 최대의 산업용 가스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엔지니어링,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9년 기준 50개국에서 89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시가 총액은 약 650억 달러로 시가총액 기준 미국 최대의 화학회사다. 다양한 배경을 가지 17,000명 이상의 열정과 재능을 가진 헌신적인 직원들은 환경 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며, 고객, 지역 사회를 넘어 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회사의 더 높은 목표를 따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airproducts.com을 방문하거나 LinkedIn, Twitter, Facebook 또는 Instagra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