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 생산 탈탄소화를 위한 성공적인 수소 시험
영국의 콘크리트 빌딩 제품 제조업체인 Forterra는 최근 Air Products와 협력하여 회사의 벽돌 제품 가마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수소 혼합을 도입하여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성공적인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Forterra는 영국 Derbyshire에 위치한 생산 공장에서 가마에서 순수 천연가스를 대체할 수 있는 대안으로 80% 천연가스와 20% 수소 혼합을 시험했습니다.
Forterra의 지속가능성 책임자 David Manley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우리의 임무의 핵심이지만, 우리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의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배출량을 줄이는 방법을 고려할 때, 우리는 전기 및 바이오 매스를 포함한 몇 가지 옵션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우리의 장기적인 전략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할 것이지만, 장기적인 탈 탄소 목표에 도달하기위한 가장 효과적인 옵션은 수소라는 것은 분명해졌습니다."
100 % 천연 가스 가마를 제어 변수로 사용하는 실험을 감독한 Forterra는 5 ~ 20 %의 속도로 수소를 사용하여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록 수소 사용량을 늘렸습니다. 단계적으로 수소를 첨가하면 생산 공정에서 수소가 어느 정도까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20 %까지 수소 혼합을 가장 높였을 때까지 벽돌의 색상, 품질이 일관되고 그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았습니다.
Manley는 "우리는 실험 결과에 흥분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회사에 수소를 도입하는 데 성공을 거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지금보다 약간 작은 가마에서 수소 혼합을 100퍼센트까지 늘려 유사한 실험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더 큰 가마를 어떻게 채울 수 있을지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Air Products의 Combustion 부문 매니저인 Petr Tlamicha는 이번 시험의 성공에 대해 "우리는 수소 도입이 산업계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Forterra와 함께 협력한다는 것은 우리가 계속해서 실현 가능성을 입증하고, 필요성을 이해하며, 요구 사항에 협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무엇보다도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그들의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