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에너지 시스템의 변화가 글로벌 커뮤니티의 탈 탄소 및 기후 보호 노력을 충족해야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직접 재생 가능한 에너지는 이미 많은 곳에서 탈탄 소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지만, 문제에 대한 유일한 해답은 아닙니다. 수소와 같은 에너지 운반체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에너지를 저장 및 수송 할 수있는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Air Products에서 재생 에너지의 녹색 수소가 향후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가치 창출의 중요한 원천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선진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는 현재 수소 생산을 포함하여 자신의 필요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재생 에너지를 생산할 자원이 부족합니다.
글로벌 공급망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국제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EU 수소 전략은 EU 내에서와 인접 지역 모두에서 전해조를 배치하고 수소 간 국경 간 거래를 개발해야한다는 점을 명시 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1]. 동시에, 현재의 위기로 인해 개별 에너지 공급 업체와의 독립성이 점점 더 중요 해지고 있음을 입증함에 따라, 많은 수입국들이 에너지 소싱을 다양 화하기 위해 시급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후 목표 달성을 저해하지 않는 에너지 소싱 위기에 대한 솔루션
다른 에너지 원과 달리 녹색 수소는 고유 한 조합을 제공합니다. 첫째, 국가의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것입니다. 즉, 에너지 소싱 측면에서 수입 업체의 선택권이 증가하여 개별 공급 업체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게됩니다. 둘째, 국제 기후 목표를 향한 진전을 뒷받침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입니다. 제 생각에는 두 가지 관점이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단어를 이해할 수있는 모든 방식으로 지속 가능합니다.
재생 가능한 발전기의 설치 용량이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국가 (특히 인구가 밀집된 국가)는 향후 다른 부문의 전력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녹색 수소의 대규모 생산에 필요한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내보낼 수있는 풍부하고 안정적인 재생 가능 에너지 자원을 갖춘 지역에서 수소 및 수소 유래 연료를 생산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Air Products가하는 일입니다. 수입 된 녹색 수소는 국내에서 생산 된 저탄소 수소를 보완하는 유용한 수단이며, 이로 인해 여러 국가에서 전략적 제휴를 시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보여주는 예는 로테르담 항의 활동이 유럽에서 수소 생산 및 수입의 주요 중심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2].
수입 된 녹색 수소는 다양한 에너지 전략의 일환으로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수한 재생 가능 에너지 자원에 대한 접근 – 수요 센터에서 수소 생산 위치를 분리하면 풍부하고 일관성이 높고 저비용으로 재생 가능한 에너지 자원이있는 영역에서 생산 시설을 자유롭게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재생 가능한 수소 공급 – 위의 결과로 수입 수소는 일관된 24/7/365 공급을 제공하여 국내 생산이없는 경우 단기적으로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 지역 재생 에너지의 간헐성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대규모의 저비용 수소 저장 시설.
-가속화 된 배치 – 프로젝트 개발자는 유리한 조건과 대규모 전해조에 필요한 새로운 재생 가능한 전력 생산의 배치에 대한 장애물이 거의없는 국가 및 현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생 가능한 발전 용량의 출시를 가속화하고 녹색 수소를 대규모로 시장에 출시 할 수 있다는 이중 이점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에너지 저장 – 국제적 녹색 수소 운송 개념은 일반적으로 수소를 벌크 저장 및 수송에 적합한 형태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탈 탄소 에너지 시스템에서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대규모로 저장해야하므로 이러한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기성품 벌크, 장기 저장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입 된 녹색 수소에 접근 할 수 있으면 공급되는 공급 규모와 연속성으로 인해 수소 생산 및 유통 시스템을 현지에 배치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다변화 및 의존성 감소 – 글로벌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신뢰할 수없는 파트너에 대한 일방적 의존성은 심각한 경제적 사회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원을 다양 화하고 녹색 수소를 홍보하면 개별 공급 업체의 가용성을 조정하여 에너지 시스템을보다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녹색 수소의 장점을 고려할 때 정책 입안자는 다음 권장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재생 가능한 수소의 정책, 규제 및 인증에 대해 조기에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녹색 수소 시장의 첫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규제 명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글로벌 녹색 수소 생산을 늘리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규제가 필수적입니다. 이와 관련하여이 부문은 "녹색 수소"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포함하여 녹색 수소 공급에 대한 인증 시스템 및 규정이 필요합니다.
-재생 수소에 대한 킥 스타트 시장에서 수입의 역할 인식 – 녹색 수소는 완전 탈 탄소 에너지 시스템의 기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향후 10 년간 재생 가능한 수소를 생산하는 활동을 크게 강화해야하며, 공급을 장려 할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수소를 사용하도록 장려하기위한 조치가 시급합니다. 20 세기 중반까지 녹색 수소가 의미있는 양으로 필요 해짐에 따라이 부문은 현재 개발되어 2030 년 이후에 신속하게 배치 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수입 터미널의 신속한 허가 허용 – 속도가 핵심이며 빠른 허가 절차는 빠른 인프라 구축의 핵심입니다. 현재 독일에서 국가가 지원하는 LNG 터미널을 허가하는 경우 6 개월이 예상됩니다. 암모니아와 같은 재생 가능한 수소 운반체의 수입 인프라에도 동일한 사항을 적용해야합니다.
-재정적 지원 측면에서 수입을위한 경쟁의 장을 마련 – 수입 수소는 시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채택 된 정책 중 핵심 고려 사항을 포함하여 국내 생산 연료와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해야합니다. 재생 가능한 전기 용량의 "추가 성"및 전체 공급망의 전체 탄소 강도와 같은 문제 공정한 경쟁의 장과 수입 수소에 대한 공통 표준을 지키지 않으면 사실상 관세가 아닌 장벽이 생겨 많은 관할 구역에서 필수적으로 받아 들여지고있는 수입에 대한 투자가 막힐 수 있습니다. 특히, 수입 재생 가능 에너지는 국내 생산과 동등한 수준의 재정 지원이 필요합니다.
수입 된 녹색 수소 : 에너지 전환의 필수 요소
기후 변화는 이미 세계가 직면 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였으며, 현재의 글로벌 위기는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에 대처하기위한 시급한 상황에 추가되었을뿐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녹색 수소는 이러한 과제를 지속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빠르게 처리 할 수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녹색 수소 수입이 성공적으로 증가하면 즉각적이고 목표에 맞는 정책 조치가 필요합니다. 집중하고 명료하게 행동하는 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글로벌 녹색 수소 공급망의 확립을 가능하게하는 올바른 틀을 갖추고 있으면서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스템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올해 COP에서 통찰력있는 논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